티스토리 뷰

정말 힘드네요.

 

초기설정 혈액형 A 생일 10월 24일, 어쨋든 튼튼하게로 시작해서 첫번째에 서부로 무사수행 보낸후 모든 상자를 다 털고 마왕 이벤트로 매력을 얻고 시작했습니다. 운이 좋아서인지 1시간 약간 안걸리게 세이브 로드 한 뒤에 가능했습니다. 그뒤에 첫번째로 상인에게 정령의 반지를 산 뒤에 성당 아르바이트 1회 서부로 무사수행을 가서 정령 이벤트와 마왕이벤트로 매력을 얻은 후에 성당과 집안일을 고르게 한뒤 8월 31일 되기전에 북부로 무사수행을 가서 가서 동방검과 돈만이라도 회수 하면 됩니다. 9월에는 가을 산으로 바캉스를 3번 가면 감수성이 60이 되고 이후 인형을 사서 감수성 150을 맞춰주면 됩니다. 그러면 첫번째 수확제 준비가 끝나는데요.

이 상태면 왠만해선 요리대회에서 우승하지만 가끔씩 우승을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장하고 도전을 하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집안일을 실행 시켰을 때에 좋게 능력치가 올르지 않은 경우 로드를 해서 좋게 능력치가 올라갈때까지 로드를 계속해야하는 번가로움이 있습니다. 참고로 계속 집안일을 하다보면 도모보이가 와서 요리를 +3 해주기때문에 저렇게 요리 103이 되게 됩니다.

 

수확제로 요리대회에서 우승 후 알은 먹지 않고 나두어 다음달에 부화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마법을 3연속 배웁니다. 최소한 마력이 70이 넘을 때까지 로드하시면 됩니다.(갑자기 폭발적으로 마력수치가 증가하는 경우가 있음 그 상황이 나올때까지 로드하면 됩니다.) 알 부화 이벤트로 감수성 200이 넘으면 200까지 샀던 인형을 팔고 이 다음부터는 동부 무사수행을 하면 됩니다. 동부는 요정이벤트 2개 엘프 이벤트, 범죄자 이벤트까지 보면 한번 갈때마다 매력+20 마법기술, 마력 항마력 +5 예술, 요리가 증가합니다. 요리가 증가하면 가사평가가 증가하고 예술이 증가하면 사교평가가 증가합니다. 여기서 동부는 항마력 100 이상 찍을때 까지 돌다가 100을 찍은 후 부터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교회 아르바이트와 같이 돌린 경우 12살 되는 해에 수확제 요리대회 까지 우승합니다. 그러면 그 상금으로 마법을 3연속 배웁니다. 이때도 전과 마찬가지로 능력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때가지 로드를 합니다. 그러면 페이가 와서 능력치를 선택해서 올려주는데 마력을 선택해서 올려줍니다. 그러면 피쉬맨과 패치피쉬를 원턴킬 낼수 있게 됩니다. 이때 남은 돈으로 책을 사서 지능을 올려줍니다. 그러면 다음 무사수행 장소인 남부를 공략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남부부터는 피쉬맨 패치 피쉬를 학살하면서 돈과 인어의 눈물, 칠흑의 비늘을 모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요정 이벤트를 계속 봐야합니다. 그래야 사교평가와 가사평가가 나중에 999를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범죄자 이벤트를 통해서 매력을 올려 둡니다. 이러헤 무사 수행하다 돈이 모여서 다시 마법수업 3연속으로 들을 수 있을때가 되면 마법수업을 3연속 받고 페이가 오면 마력을 또 다시 올립니다. 이 때부터는 딸이 무쌍을 찍을 수 있습니다. 북부 무신을 제외하면 못잡는 것도 없게 됩니다. 무신도 체력이 낮아서 못잡는 거지 폭탄 등을 사가면 잡긴 잡습니다. 이때부터는 끝날 때까지 세이브 로드의 연속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는 5월에 한번 남부가서 인어의 눈물 캐면서 칠흑의 비늘 노가다도 해야고 가을에는 산으로 바캉스 가야하고 14살이 되기전 기품이나 근력 중 하나를 매력보다 높게 만들어야 합니다. 지능은 우선 책으로 모든걸 해결합니다. 그리고 12살 수확제 부터는 미술 4회를 배워 강림하는 천사를 그리고 예술대회에서 우승해야합니다. 그래야 무난하게 사교평가를 999 만듭니다.

 

이렇게 할 때 생각해야하는 것은

마왕이벤트시 능력치 상승은 55이상 신앙 하락은 13이하가 되야합니다. 아니면 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격력은 오로지 근력과 장비로 100을 찍어야하기 때문에 검술 수업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격투술로 75~80 사이만 만들면 됩니다. 방어력은 칠흑의 비늘로 해결해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14살에 근력 혹은 기품이 999가 되고 매력또한 900대 감수성 600 이상 가사평가 999 근력 혹은 기품중에 999가 안되게 400대가 되었거나 그 이상이 되었을 겁니다. 체력은 음식을 사서 먹으면서 딸을 키웠으면 최소 500이 되었을거고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다만 딸은 비만에서 벋어나기 힘듭니다. 운이 좋았다면 고대의 우유가 계속 나와서 비만 탈출 할수 있기도 합니다. 14살이 되기전에 먼저 해야하는 것은 예법을 배우고 왕비를 만나는 것입니다. 성품/10의 수치로 15번이나 만나야 하기 때문에 미리 예법을 배워서 왕비에게 받을 수 있는 인맥을 뽑아냅니다.

 

14살이 되면 주점 아르바이트가 나오는데 최대 7개월만에 화술 100을 찍어야합니다. 주점 아르바이트는 지력을 떨어 트리기 때문에 그동안 샀던 책을 팔고 화술 100을 찍을때까지 인형과 용돈으로 다이렉트로 달려가면 됩니다. 이 다음부터는 교회 무사수행만 반복하면서 나머지 능력치 들를 올리면 모든 능력치 999가 완성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플레이 하면 정말 재미없습니다.

 

항상 교회, 무사수행만 하다가 엔딩을 보는 코스라 가능하긴 하지만 지루한 게임을 해버렸네요. 그러면 다음에는 게임 진행하면서 알아야 하는 팁을 정리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